반응형

 

아들램이 어린이집에서

유치원으로 원을 옮기게 되었어요.

 

6월 24일 자로

기존에 다니고 있던 어린이집을 퇴소하고

6월 27일부터

새로운 유치원을 다니게 되었어요.

 

어린이집에서 

아이사랑 카드로

6월 한 달분을 결제했던 것을 취소

요청을 하셨고,

 

다닌 기간 날짜 계산을 

(6월 1일 ~ 6월 24일) 

재결제 요청을 주셔서 했어요.

 

그 이후에 

복지로 사이트에서

보육료 -> 유아학비

변경 신청을 했어요.

 

https://www.bokjiro.go.kr/ssis-teu/index.do

 

teu/app/main/Main

 

www.bokjiro.go.kr

로그인

 

 

로그인은 금융인증서, 간편 인증, 공동 인증서 중

가능한 방법을 선택 후

로그인하시면 돼요.

 

 

저는 금융인증서 로그인을 통해 

로그인 후 다음 단계를 진행했어요.

 

 

복지급여 신청
유아학비(유치원) 신청

 

해당 서비스

'자세히 보기'를 클릭하면 

아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요.

다음 단계에서

개인정보 동의하기

절차를 완료해요.

 

 

 

 

대상을 선택하면

팝업을 통해

보육료에서 유아학비

변경 신청을 맞게 했는지 확인해요.

 

그 후

아래의 1~4단계까지

모두 작성해요.

 

 

과정 중에 국민행복카드 신청할 수도 있네요.

 

저는 최근에 다시 발급받아 

신청을 하지 않았어요.

 

 

요청된 구비서류는

따로 없었고

신청 완료되었어요~

 

학기 중간에

어린이집에서 유치원 변경하시는 맘들

 

주민센터 가지 않고

복지로 사이트에서 

보육료 -> 유아학비 변경 신청 

하세요~

 

(유치원에서 유치원으로

변경 시에는 필요가 없다고 해요.)

 

아들아~

너의 유치원 생활을 응원해!

 

 

반응형

WRITTEN BY
elliejo
꽃과 삶을 나누는 블로그 #주꽃정원#나드온유플라워 https://smartstore.naver.com/nardonu

,